Copy of Preparation: GRE
GRE 공부는 어떻게 할까? 효과적인 방법

GRE고 토플이고, 사실 단어만 많이 알면 장땡, 사전을 통체로 머리에 집어 넣는다면, 무슨시험이든 만점 받겠지만,

사실 인간의 두뇌가 인간의 욕구를 따라 오지 못한 다는 것이 문제이다.

미국에서 한국행 비행기 값으로 150만원을 들였는데, 꾸물꾸물하다가 학원수강을 못해, 혼자 공부하느라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시간이 한달이나 지나다보니, 슬슬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이 잡힌다.(이제와서ㅡㅡ.)

부족한 시간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 고생했지만, 동생을 위해 기록을 남겨둔다.

내 생각엔, 인터넷 여기저기 뒤적이며, 시간 낭비하지 말고, 아래 내용대로만 따라하면 되겠다.

 

1. 준비기간은 얼만큼? 언제부터?

  - 3달이상은 잡지 마라, 물론 그 전부터 해두면 좋겠지만, RC읽어보고, 단어 외우는 정도?

    3달이내가 딱 좋다.

    그리고 늦어도 5월달부터 해라. 7월달에 대부분 시험보기때문에, 후기도 7월에 가장 많다.

2. 어떻게 공부할까?

  - 인생은 돈이다. 돈3백쯤 들여서, 학원 Verbal,SC,Anal,RC,Wrting,Math 전부 다 들으면 가장 좋다.

   혼자 할수있지만, 이건 머리속에 사전 넣으면 되지랑 같은 생각, 혼자 저걸 다 할 수 있는 사람은

   인간이 아니다.

3. 차선책은? (학원비 아끼는 방법)

  - 그러나 돈이 그케 많냐? 사실 대학원 좋은곳 가겠다는데, 3백만원에 가고싶은곳 다 갈수만  있다면  난 쓰겠다.

   그러나 문제는 나처럼 학원수강을 못하게 됬을때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

-------------------------

    단어는, 일단 한지는 보지 마라. 그거 단어만 많았지, 무식하게 모든 기출문제를 다 쑤셔넣은거 밖에 안된다.

 다 알면 좋지만, 문제는 그러기 힘드니깐, 효율적으로 나가자 이거지. 결론은,

  --> 드림어학원 Verbal 교재, 표제어가 천여개 밖에 없지만, 안톤,아날이 잘나와있다. 딱 한달만 공부한다.

    SC,ANAL,리딩은, 두번째 달부턴, 마구잡이만 판다, 단어,샌컴,아날,리딩 다있다.

    Math는, 윤태화 수학중에, 정리만 한번 본다. (문제 풀필요없다),

    대신, pp문제와,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기출만본다. (물론 이과생일경우고, 문과생은 윤태화 함 풀어봐야겠다.) 

    AWA는, 탬플릿화일, 또는 학원교재(파일로없다 ㅡ.ㅡ)에 탬플릿에 껴맞추기 연습한다.

---------------------------

    혼자, 무식하게 처음부터 한지 보거나, 리딩 무식하게 읽어나가봐야 소용이 없다. 저런 교재를 통해서,

  원리를 먼저 공부하고, 그 다음에 자신이 배운 원리를 빅북, 중국10회에 적용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워프랩으로 확인한다.

 

4. 공부하는 일정은?

  - 첫달 공부는, 기초 쌓기!

    1) 드림학원 단어 천개, 2) 윤태화매쓰+pp수학문제+수학후기, 3) 마구잡이 책들보기

  - 둘째달은 실력 쌓기!

    1) 파워프랩단어 -> 이번달 단어 -> 올해꺼 단어 -> 2년치 단어 순으로 보기.

       파워프랩+이번달단어 1주, 올해꺼 단어 1주, 2년치 2주 = 1달

    2) 파워프랩 리딩, 풀기(마구잡이방법 적용 + 해석 읽고, 답 기억하기)

    3) 라이팅 하루에 한번씩 써보기 (이거 보기보다 힘들다, 하루 Argue, 하루 Issue)

  - 셋째달은 완성하기!

  위에꺼만 다하면, 후기 안타도 600/800점 나온다고 자신할수있다.

  다만, 안전을 기하기 위해, 마지막달은 계속해서,

  1) 후기 주시하면서, 2) 2년치 단어 계속보고, 3) 수학후기 보고, 4) 이슈 계속써보기.

 

    사실, 계획이 넘 거창하다, 저렇게 하고 만점 못맞으면 바보 ㅡ.ㅡa_

    급하면, 계획을 1달로도 압축할수도 있다. 다만 저렇게 3달에 하면,

    1. 여유있고, 2. 혼자서도 가능하고, 3. 만점 확정.

 

5. 자료 구하는 방법은?

  - 해커스에 있는 1. GRE 자료실, 2. GRE 후기게시판, 3. 해커스 아카데이에 강의 게시판 간다.

  - 스터디원들을 통해서, 각 학원강사가 메일로만 주는 후기 자료 구해온다.

 

6. 스터디 모임은?

  1) 학원을 다니면, 학원에서 알아서 스터디가 구성되니깐 가장 좋고,

  2) 아직 학생들(특히 연대, 이대)은 학교에서 스터디가 활발하고,

  3) 이거저도 아니면, 해커스 스터디게시판에서, 스터디를 구해온다.

  개인적으로, 여러 스터디를 봤지만, 사람들의 스펙보단(얼마나 잘났냐보단) 서로 정감이 가고

  잘 단합되는 사람이 가장 좋은것 같다.

  대부분 스터디가, 자기 혼자 공부하고, 모임에선 숙제검사밖에 안하는데, 조그만 벌금 무서워서

  혼자 공부 잘할 사람이면, 그거 없이도 잘했다. 벌금스터디같은거 가입하지 말고, "생활스터디",

  평소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원을 찾아보면  좋다. 게시판에 GRE 생활 스터디원 모집 이라고  하면 모인다.

  스터디 장소는 아래와 같다.

  - 강북에선, 이대 ECC에서

  - 강남에선, 각 학원 스터디 장소에서

  - 또는 스타벅스같은 곳에서 (평일엔, 강남역 이익훈 학원옆 스타벅스가 좋다)

 

7. 시험 일정은?

  시험은 한달전에 신청해도 늦을수 있다. 시간 넉넉히 두고 해라.

  일본(오사카)와, 저기 동남아 어디던가..에서 할수 있다고 하더라.

  일본은 정보가 하도 많으니, 알아서 해커스에서 찾고, 동남아도, 아는분이 다음카페 검색으로 찾았다고한다.

  가는 장소도, 미리 집에서 프린트 해가면, 2천원이면, 택시로 갈수 있단다. (오사카는..몰라요)

  난 하와이에서 보는데, UH에서 보려는데, 한달전에 신청하려니 원하는 시간에 못했다.(8시와 12시꺼 있다.)

  보통, 셋(문제은행) 변경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으니, 둬달전부터 후기를 예의주시하면서 셋변경날짜를

  봐둬야한다. 그리고 두달전에 시험을 미리 두개 신청해 놓는다.

  예> 7월 28일, 8월 3일 (셋이 29일, 4일 바꾼다면)

 

8. 자료는...

 드림어학원단어집,  마구잡이, 빅북해설, 후, AWA1.zip, AWA2.zip, 2_Reading.zip, 2년치단어, 센컴모음

  위 자료 만으로도 다 보기 벅차다. 더이상 찾는것은 시간낭비일뿐,

  다만 윤태화Math와 supplements, 파워프랩은 인터넷에서 다운받아라.

  개인적으로 컴터보단 종이가 좋아서, 복사집에 가면 모든걸 구할수있다.

  인터넷에서 "gre 복사집"식으로 찾고, 참고로, 압구정 박정어학원 근처 복사집이 좋다.

  박정학원이 골목안에 있는데, 그 골목 들어가기 전, 무슨 "인쇄, 명함" 이런거 하는 지하계단문이

  쥐꼬리만하게 보인다, 거기다 (이름은 가물가물)

   사이트는 딱 두개만,

   http://www.gohackers.com (http://www.hackers.ac)

   http://blog.naver.com/yuni1312?Redirect=Log&logNo=80053748686

 

9. 그리고...